수학

 Mathematics 

  

‘학습’이란 배워가며 습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등학교 때에는 공부를 잘했는데 중학교 때에는 성적이 많이 떨어졌다.’ 라고 말씀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학습’은  절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공부를 하며 스스로 터득해 가는 ‘시간’과 ‘과정’이 중요하다고 알고 계실 것입니다. 중학교 1학년 수학이 앞으로 공부해 나갈 중2, 중3, 고등부 수학의 토대가 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몇 가지 중요성을 언급하고자 합니다.


1. 기초의 중요성

중학교 수학에서는 입시준비의 디딤돌이 되는 다양한 내용의 기초를 배웁니다. ‘나는 기초가 없어 수학이 어렵다.’ 라는 말을 하는 아이들의 볼 때마다 이런 말을 하곤 합니다. ‘너 중학교 때 공부 안했지?’ 

이때 배우게 되는 모든 것들이 앞으로 입시경쟁 수학의 기본이 된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 


2. 이해의 중요성

‘빨리’ 풀려고만 하는 아이들은 문제가 제시하는 힌트를 놓쳐 틀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긴 문장의 문제를 잘 읽고 이해하여야만 식을 세우고, 복잡한 도형은 문제지문과 도형을 잘 살펴보아야만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학교 수학에서 이런 이해의 과정이 연습이 된 상태에서 만이 앞으로의 입시경쟁에서  ‘정확하고 빨리’ 푸는 수학이 될 수 있습니다.


3. 반복의 중요성

‘한 문제, 한권의 문제집, 학원, 학교에서 만 공부’ 로는 실력을 절대 향상 시킬 수 없습니다. 스스로 복습하고, 성실히 숙제를 하며, 오답을  재해석하는 과정, 즉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반복학습을 해야지만 문제유형을 파악하게 되고 비슷한 문제를 틀리는 실수를 하지 않게 됩니다.


4. 학습 분위기의 중요성

 현재의 아이들에겐 ‘핸드폰, 컴퓨터 게임’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지각과 결석’또한 수업내용을 이해하는데 있어 방해가 됩니다. 특히 긴장을 늦추기 쉬운 주말이나 방학에도 집에서 꼭 공부하는 시간을 정해놓고 의논하고 약속하여, 그 시간에는 핸드폰과 컴퓨터 전원을 끄도록 하여야합니다. 그 뜻이 중요하기에 본원에서도 수업시간에 핸드폰 전원을 끄거나 수거를 하게 될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지각이나 결석하지 않기, 핸드폰 수거’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동참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